본문 바로가기
Total

대만가수 표절 / 카이 1위

by        2020. 4. 21.

대만가수 표절

대만 가수 더우더우의 뮤직비디오 제작자가 아이유의 '팔레트' 뮤직비디오 표절 의혹에 대해 유사함을 인정하며 사과했다고 합니다.


아이유가 2017년 발표한 곡 '팔레트'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이래경 감독은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새 부쩍 제 뮤비 표절한 뮤비 제보 많이 해주시는데 오래 전부터 왕왕 있는 일이라 만성이 돼서 그러려니 한다며 보는 사람들이 알아주면 저는 그걸로 족하다. 제보와 응원, 걱정 모두 고맙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이유의 '팔레트' 뮤직비디오와 대만 가수 더우더우의 '가불가애' 뮤직비디오 속 비슷한 장면을 모은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수의 얼굴을 클로즈업한 화면과 분홍색 LP와 인형 등의 소품, 인스타그램이나 잡지 표지처럼 꾸민 효과, 보라색 상의에 검은색 재킷을 걸친 가수의 의상 등 여러 장면에서 표절이 의심될 정도로 매우 흡사하다.


누리꾼들의 표절 의심과 제보가 잇따르자 대만 가수의 '가불가애' 뮤직비디오를 만든 제작자 다니엘 천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래경 감독에게 입장을 전했다.


그는 많은 이미지들을 참고했는데 그 가운데 아이유의 '팔레트' 뮤직비디오도 있었다며 표절할 의도는 아니었지만 많은 부분에서 유사점이 있다고 인정했다.


카이 1위

크로스오버 뮤지션 카이가 ’KAI IN ITALY’ LP로 음반 차트 1위를 석권했다고 합니다.


지난 16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카이 인 이태리’는 판매 직후와 4월 셋째 주 LP전용관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대세’ 뮤지컬 배우인 카이의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고 하네요.



지난 16일 판매 직후, 4월 3주차 LP전용관 주간 판매 1위, 그리고 베스트셀러 1위까지 세 개 부문 1위를 석권한 ‘카이 인 이태리’LP는 지난 2014년 이탈리아를 테마로 제작된 정규 2집을 LP의 형태로 재발매한 앨범으로, ​발매 당시 재즈 뮤지션인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프로듀싱에 나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댓글0